Review

비 오는 날 운전면허 도로주행 시험 보고 난 후기...

고요의바다 2013. 7. 14. 21:47
반응형

 

비오는 날 운전 면허 시험은 상당히 멘붕하게 한다... (이미지 출처 구글)

 

비오는 날 도로주행 시험 본 후기를 간략하게 써본다 ㅋ

 

저번주 토요일날 운전면허 도로주행 시험을 봤더랬다.

서울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아침 8시 40분에 보는 시험이었는데

이날 일기예보에서는 오전에 10~15mm 정도 비가 온다는 것 같았지만

7시 40분경 집을 나서니 어마어마한 장대비가...

 

걱정이 된 나머지 학원에 전화해서 물어봤다.

 

" 오늘 비 오는데 도로주행 시험 보나요?"

"네 봅니다"

"네~^_ㅜ"

 

나중에 알고보니 비가 오거나 눈이 올때, 자연재해급으로 심하지 않는 이상 시험 일정이 취소되거나 하지는 않는 모양이었다.

만약에 그럴 경우엔 다른 일정으로 연기된다고.

 

아무튼 장대비를 뚫으며 학원에 도착하니 비가 조금이나마 약하게 오기 시작했다.

교육실에서 1시간정도 교육 받고, 특히나 비가 오는 날이었기 때문에 

 

1. 평소보다 20% 정도 감속하여 운행할것, 

2. 브레이크를 조금 더 빨리 잡을 것(차가 수막현상으로 밀릴수있으니) 등등 안전수칙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3. 그리고 와이퍼나 전조등도 처음에 다 켜고 있지만, 비가 중간에 오지 않다가 갑자기 내리거나 할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서 와이퍼 조작을 잘 해야한다고 알려주셨다.

 

 

초보 운전인데 비까지 오고... 눈물날라 그러네...

 

필기 시험은 물론 기능시험 볼때도 그렇고 운전학원을 다니는 동안 계속해서 날씨가 좋았기 때문에

빗속에서 운전을 하는것은 정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드디어! 배차받고 차에 탔는데 다행히 비는 그렇게 많이 오지 않아서 와이퍼를 자동으로 둔 상태에서도 충분히 볼 수 있었다.

하지만 확실히 비가 올때는 시야가 좁아지는 탓에 계속 긴장상태를 유지했다;;;

 

시험 시작 전에 알려준 주의사항들 덕분인지

정작 주행할때에는 큰 어려움 없이 시험을 봤는데

 

한편으로 다행이었던것은 비가 와서 도로에 차가 많이 없었다는거 ㅋㅋㅋㅋ

감독관 님도 "비가 와서 차가 많이 없네요" 라고 했을 정도.

 

 

오히려 내가 당황했던것은... 출발과 도착 지점 내 앞에 멈춰있는 차량이 있었던것이었다 ㅠㅠ

 

차가 있어서 많이 당황하셨어요 고객님?

 

비가 오는지라 조심조심 운전해서 다른건 문제 없었지만 

잠시 주차된 차를 피하느라 점수를 다 깎아먹을뻔 했다...으허허허

 

결국 총 76점으로 아슬아슬하게 합격!!!했다 ㅠㅠ

물론 평행주차할때 사이드미러에 물이 많이 흘러서 잘 안보일 뻔했다

사이드미러에 물 잘 흐르도록 살짝 기울여야 한다 하든데... 

 

아무튼, 비가 와도 무사히 코스 완주하여 면허를 땄다!

 

이제 장마철이라 비 와서 당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평소 하시던대로 안전운전 하시면 문제 없으니 걱정마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