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부산 서면 개미집 본점의 낙곱새 택배로 받아서 서울에서도 즐기기 + 조리 방법 추가

고요의바다 2021. 5. 22. 17:55
반응형

#낙곱새 .. 낙곱새를 아시나요,,

 

낙곱새는 낙지, 곱창, 새우가 들어가는 매콤한 전골같은 요리인데 먹기 시작한지 겨우 2년됐다.

나는 곱창을 전혀 즐기지 않는 사람인데 낙곱새는 못참는다,,. 그 시작은 어느 여름 삼시세끼 어촌편을 보다가 문득 육해류의 환상의 조합이라는 낙곱새가 생각나 한번 도전해보았고,, 그 이후로 우리 부부는 낙곱새에 빠져 허우적대는(이하 생략)

 

우리 동네에 부산 원조집으로 유명한 개미집 🐜 체인이 있어서 낙곱새를 몇번 시켜먹었는데,

인터넷에서 낙곱새가 부산 원조집 개미집에서 택배가 가능하다는 글을 본 후는 계속 서면 개미집에서 택배로 주문해서 먹고있다.

우리 동네에선 대창이 매우 잘게 슬라이스(...)되어 오지만 서면 개미집에서 주문하면 꽤나 넉넉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 

 

개미집 낙곱새 택배 주문은 카카오톡으로 주문이 가능해서, 가능한 평일 오전에 주문하는 편이다.

(예약 배송이 안되기도 하고 낙곱새 3인분 이상 택배가 가능 해서 주문하고 싶을 때 몰아서 시키는 편)

카톡 주문하기 주인장 응답도 빠른데 매우 친절하시고, 현금 및 카드 결제 방법도 안내해주신다.

 

주문 및 결제 후 우체국 택배로 바로 다음날 도착한 모습

서면 개미집에서 택배로 받은 낙곱새 택배
택배 박스 안에는 낙곱새가 3인분 씩 포장되어있다.

 

3인분 씩 * 3해서 9인분 주문한 모습.  

낙곱새팩, 야채팩, 김가루, 당면, 낙곱새 양념 1병씩과 아이스팩이 들어있는 모습이다.

5월에 시켰는데 거의 녹지않고 잘 도착했다. 냉장 보관은 수령한 다음날 저녁까지 가능하다고 해서 우리는 3인분 양을 냉장보관하고 나머지는 모두 냉동보관했다. (당면은 냉장보관 가능하고, 김가루는 지퍼백으로)

개미집 카카오톡 관리자분께서 낙곱새 주문 후에 보관방법과 조리 방법을 잘 설명해주심 ㅎㅎ

 

+

서면 개미집의 카카오톡 ID는 anthouse 이다. (귀여움..) 🐜

택배로 받은 낙곱새 보관 및 조리 방법 

동봉된 보관 및 조리 방법 리플릿. 

 

택배로 받은 낙곱새 조리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후라이팬이나 넓은 웍냄비에 주재료와 양념육수를 넣고 센불에서 끓여준다.

2. 센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잘 섞으면서 3~4분 골고루 자주 저어준다.

3. 윤기있게 충분히 끊이고 휴대용 가스버너 등을 이용해서 잔불로 끓이면서 먹으면 더 맛있다.

4. 사리를 넣어 먹을 땐 끓일 때 조금 미리 넣어주면 양념과 잘 어우러진다.

 

끓일 때 따로 물을 넣을 필요는 없고 낙곱새 양념육수는 가정에서 다른 재료를 넣어 끓이는 것을 감안하여 넉넉히 준다고 한다. 

우리는 낙곱새에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300g 정도 넣어 먹는것을 선호하는데 그렇게 넣어도 국물이 자박~하다.

 

낙곱새 조리 세팅중

 

재료 준비중

 

 

낙곱새 조리 전에 한번 씻어주기

낙곱새는 흐르는 물에 한번 더 씻어주고

(깨끗하게 씻어져 오긴 하는데 그래도 한번 더~)

 

낙곱새에 돼지고기 앞다리살 추가한 모습

 

정량대로 전골 냄비에 세팅한 모습. 곱창(대창) 매우 통통해..

설명서대로 물을 추가로 넣지 않고 육수 부어서 잘 저어주며 끓인다.

처음에 보기엔 낙곱새에 물이 너무 적어 보일 수 있는데 야채에서 물이 충분히 나오는 것 같다.

 

낙곱새 조리 과정.. 영롱쓰..

 

보글보글

좀 익었다 싶었을 때 당면을 투하

가끔 우동사리, 라면사리를 데쳐 넣기도 한다.

 

맛있고 멋진 낙곱새 움짤로도 보기. 

 

이렇게 끓여서 김가루를 곁들여 밥과 먹는다.

가끔 낙곱새 배달할 때 같이 오던 데친 콩나물과 부추를 차려 먹기도 한다. 

택배로 받아 냉동하니 집에서 한잔 생각날 때, 아니면 가족들 놀러왔을 때 같이 먹기 좋은 것 같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